다이슨, 무선청소기 V11 출시…직영 AS센터 운영 예정

게이트비젼 0 121


 다이슨, 무선청소기 V11 출시…직영 AS센터 운영 예정


다이슨 부사장 "비싼 가격, 죄송한 마음 없어…다이슨은 프리미엄 제품"

 영국 가전기업 다이슨이 3일 서울 강남구 K현대미술관에서 발표 행사를 열고

스틱형 무선청소기 ‘다이슨 V11’과 개인용 공기청정기 ‘퓨어쿨 미’를 국내 출시했다.

 

 

■ 무선청소기 ‘V11’, 바닥 유형에 따라 흡입력 자동 조절…LCD 화면 탑재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는 마이크로프로세서 3개 탑재로 성능과 사용 시간을 바닥 유형에 따라 지능적으로 최적화한 게 특징이다.

청소기 헤드 부분에 있는 ‘다이나믹 로드 센서’ 시스템은 브러시 바의 저항을 초당 최대 360번 지능적으로 감지한 뒤,

모터와 배터리의 마이크로프로세서에 전달해 카펫 및 마룻바닥 등 바닥 유형에 맞게 자동으로 흡입력을 조절하는 방식이다.

전작에 없던 LCD 스크린도 장착됐다. LCD 화면에는 사용 중인 모드 및 남은 사용 시간 등 현재 성능이 표시된다. 필터 청소 시기 등도 알려준다.

 

여기에 신제품은 무선청소기를 세울 수 있는 거치대도 제공된다. V10 모델까지는 거치대가 포함되지 않았다.

한국 사용자를 위한 구성이라는 게 다이슨코리아 측 설명이다.  미세먼지 방지 기능도 갖췄다.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 필터 시스템은

0.3 마이크론 크기의 미세먼지까지 잡아낸다. 또 싸이클론 14개가 79000g 이상의 힘으로 꽃가루나 박테리아 같은 미세한 입자를 먼지통으로 보낸다.

 

 

■ 각도 조절 가능한 개인용 공기청정기 ‘퓨어쿨 미’

 

이번 행사에서 다이슨은 개인용 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쿨 미’도 함께 출시했다. 사무실 개인 공간이나 침대 옆 등 개인 공간에서 쓰는 콘셉트다.

이 제품은 공기의 흐름을 원하는 곳으로 보내는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 공기청정기 상단에 있는 둥근 표면을 조정해 공기 흐름의 각도를 맞출 수 있다.

최대 70도까지 측면 회전이 가능하다. 신제품에는 6.3m의 헤파필터가 탑재됐다. 유럽 인증 기준 EN1822 기준으로 0.1 마이크론 크기의 입자까지 걸러내는 필터다.

또 꽃가루, 곰팡이 포자, 박테리아와 같은 초미립자의 99.95%를 걸러낸다는 게 다이슨 설명이다.

 

존 처칠 무선청소기 상업부 부사장은 “다이슨 제품이 싸지 않다는 걸 알고 있지만 죄송한 마음을 갖고 있지는 않다”며 “다이슨은 프리미엄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제품 개발을 위해 수익의 3분의 1을 연구개발에 투자하기 때문에 최고의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손병욱 다이슨코리아 지사장은 "장기적으로 한국에 다이슨 직영 서비스 센터를 준비하고 있다"며

"서비스 인력 확충과 교육을 통한 사후서비스 질을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이슨코리아는 보증 기간 내 제품 수리를 맡길 경우 72시간 내 제품 수선을 마치며(배송 기간 제외) 수리 기간에는

동급 이상의 제품을 대여하는 서비스도 시작한다고 전했다. 신제품은 배터리를 포함해 2년의 무상보증기간을 제공한다. 고객 과실은 제외다.

 

 

출처- ZDNet Korea / 권혜미 기자
원문보기- http://www.zdnet.co.kr/view/?no=20190405080130&re=O_20190405080130&p=1